공지사항
제목 | 계약제도 개선위원회 구성 및 운영결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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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첨부파일 |
1812공지사항_계약제도 개선 위원회 구성 및 운영.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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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 배경 ㅇ 정부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른 공공기관의 구매조달 업무 효율화 및 투명성 제고 과제’ 추진 권고 관련 ※ 기획재정부 계약제도과-2282015.03.03. ‘공공기관 내부의 ‘계약제도 개선위원회’ 구성․운영 권고‘ ㅇ 청렴한 기관경영을 위한 구매·계약 업무효율화 및 투명성 제고 ㅇ 우본 산하기관 간 계약업무 관련 정보공유를 통한 업무효율 증대 □ 대상 및 역할 ㅇ 대상기관 - 공기업시장형 및 준시장형 및 구매실적 1천억원 이상 준정부기관 - 기타공공기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 제외하고 운영하되, 기관 특성에 따라 운영 - 성격이 유사한 공공기관은 2개 이상의 기관이 합동으로 위원회 구성․운영 가능 ㅇ 주요기능 - 과거 계약행태 분석을 통한 계약업무 개선 방안 마련 및 제도개선 결과의 피드백 추진
□ 회의 개최 ㅇ 계약제도 개선위원회 합동 구성 관련 1차 회의 - 일시/장소 : ’15. 6. 22.월 10시 / 우체국금융개발원 회의실 - 참여기관 : 우정사업본부 산하 5개 공공기관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물류지원단, 우체국시설관리단,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ㅇ 회의안건 - 외부위원 선임을 위한 방안 - 위원회 회의 소집 시 주최 및 주관, 회의 횟수 및 개최 시기 - 위원회 구성을 위한 의견 교환 및 조율 - 각 기관 계약업무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등 □ 회의 결과 ㅇ 위원회 구성 - 우본 산하 5개 기관 공동으로 위원회 구성총 8명 - 내부위원 5개 산하기관 계약담당 각 1명 - 외부위원 감사․조달․법률 분야 전문가 각 1명 ㅇ 외부위원 선임 - 감사․조달․법률 전문가 각 3인 섭외, 위원 POOL 구성 운영 - 외부위원은 연 1회 회의 참석
ㅇ 기관별 계약업무 제도개선 관련 정보 공유 - 구매·계약 등 분야별 사례 공유 및 법률 검토를 통한 제도 개선 사항 도출 - 각 기관별 계약업무 담당자 간의 수시 정보공유를 통한 상호 모니터링 기능 강화 - 각 기관별 수의계약심의위원회 개최 관련 내용 및 결과 점검 - 정부권장정책 이행 관련 정보 상호 교류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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