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보도자료 상세화면 제목, 담당부서,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나타낸다.
제목 [국제뉴스]한국우편사업진흥원-POST 특산물 협의회, 우체국쇼핑을 통한 일자리 창출 MOU 체결
담당부서 우체국쇼핑실 첨부파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달 31일 진흥원 본사에서 POST 전국 특산물 사업자협의회(이하 'POST 특산물 협의회')와 우체국쇼핑을 통한 전자상거래 분야의 민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생산자·중소 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산물 공급업체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 우수 상품의 적극적인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청년과 사회적 약자 채용 확대 등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일자리 매칭시스템 지원 등 POST 특산물 협의회 회원사들의 실질적인 채용 활동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지난해 기관 전체 비정규직 인원 중 일시·간헐적 직군 및 고도의 전문직군을 제외한 모든 직무를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공공부문으로서 비정규직 철폐를 위한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에는 목원대, 배재대 등과 일학습병행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전자상거래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임정수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원장은 "우체국쇼핑 공급업체와의 지역 일자리 창출 협력을 통해 '거래 활성화-일자리 창출-지역경제 공헌'의 선순환을 이루는 사회적 가치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86년부터 시작한 우체국쇼핑은 전국의 특산물을 우체국의 물류망을 통해 배송하는 공공쇼핑몰로서 공익가치 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생산자·중소 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하단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언론사 저작권 준수)

언론보도 바로가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