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 우체국콜센터, 2019년 KSQI 우수콜센터 선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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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우체국콜센터 | 첨부파일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우체국콜센터 ksqi 우수콜센터 선정.hwp |
우체국콜센터 2019년 KSQI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이 운영하는 우체국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보를 나타내는 지수이며, 콜센터 부문은 금융, 제조, 통신, 유통, 일반, 공공 등 45개 산업 262개 기업 및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화설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우체국콜센터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의 5개 영역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택배 콜센터 업계 중 유일하게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 우체국콜센터는 사람중심 경영을 최우선 방침으로 내걸고, 직원들의 행복과 권익보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직 100% 전환, 고객응대근로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건강 프로그램 도입, CEO 핫라인 활성화 등 소통채널의 수평적, 양방향 의사소통을 확대하였으며, 다양한 보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동기부여 강화 등 직원들의 자율과 권한을 기반으로 한 책임 성과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우체국콜센터는 국내/외 우편 민원상담, 택배·EMS·우편상품 관련 상담 등 우편서비스의 종합민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우편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객 니즈의 적극 반영을 통해 생생한 고객의 소리를 정책 수립과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더불어 ‘독거노인 사랑잇기’ 나눔천사 활동, 경력 단절여성과 취업준비생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 등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