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보도자료 상세화면 제목, 담당부서,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나타낸다.
제목 우표박물관, 광복절 기념 우표 기획전시회 개최
담당부서 문화기획팀 첨부파일 뉴스 영상(kbs, ebs, 머니투데이, 굿티비).mp4 뉴스 영상(kbs, ebs, 머니투데이, 굿티비).mp4
보도자료.hwp 보도자료.hwp


우표박물관, 독립운동의 이야기를 태극기 우표에 담아 전시
-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가장 오래된 태극기, 넥타이를 팔아 만든 임시의정원 태극기 우표 등을 선보여-



  서울중앙우체국에 위치한 우표박물관(관장 임정수)은 광복절을 맞이하여 8월 10일부터 9월 29일까지 ‘역사 속의 독립운동 태극기 우표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역사 속의 태극기 우표’ 발행(8. 14.)에 맞춰 개최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나라에 남겨진 태극기 중 가장 오래된 데니태극기부터, 넥타이를 판매한 자금으로 만든 임시의정원의 태극기 등 독립운동과 함께한 다양한 모습의 태극기와 제작부터 보존까지 숨겨진 이야기를 우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광복 이후 70여 년간 발행되었던 광복 기념우표와 주화도 전시된다. 독립 1주년에 발행되었던 기념우표부터 최근 70주년에 발행한 기념주화까지 기념우표 17종과 주화 7종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평화의 소녀상을 주제로 한 ‘작은 소녀 기념주화’와 나만의우표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20세기 초 세계 각국에서 외국인들이 상품 광고와 호텔 수화물표 등에 그려 넣었던 태극기를 그림엽서 형태로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포토존에서 독립신문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며, 태극기 바로 알기 퀴즈 이벤트와 태극기 스탬프 찍기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역사 속의 태극기 우표를 증정한다.


 우표박물관 임정수 관장은 “광복절을 맞아 개최한 이번 기획전시회를 통해 독립을 위해 노력한 선열의 노력과 태극기에 담긴 정신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며 “앞으로도 우표가 가진 역사, 문화적 가치를 담아 다양한 기획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