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보도자료 상세화면 제목, 담당부서,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나타낸다.
제목 한국우편사업진흥원 2회 연속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담당부서 우정문화실 첨부파일 (posa_2022_보도자료)한국우편사업진흥원__2회_연속_「노사문화_우수기업」_선정.hwp (posa_2022_보도자료)한국우편사업진흥원__2회_연속_「노사문화_우수기업」_선정.hwp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6월 29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 다시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2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건전한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총 28개사가 선정되었으며, 공공기관 부문에서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을 포함한 7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측은 소통?신뢰?협력에 기반한 노사 상생협력 체계 구축, 직원 중심의 일터혁신 강화, 재택근무 체계화 및 유연근무제 활성화로 일?생활 균형 제고, 능력 중심의 열린 참여형 인사제도(인터널 모빌리티) 운영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민재석 원장은 “2회 연속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 노사가 협력하여 공적 마스크 공급 등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직원 중심의 일터혁신 강화의 결실”라는 선정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직원 중심의 일터혁신을 최우선 방침으로 지속적인 대화 및 이해와 공감을 통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하여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경영지원실 김민석 대리(02-2036-0725)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