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홍보영상 - 게시글쓰기
홍보영상 상세화면
제목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홍보 동영상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posa15.mp4 posa15.mp4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홍보 동영상
[스크립트]

선진우편서비스의 제공
우정문화의 가치 혁신
그리고 국민의 행복
이 참된 가치를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새로운 희망으로 도약합니다.

고객과 동반성장하고 우편서비스를 진흥하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그 시작은 국민속의 우편서비스이며 끝은 국민의 행복입니다.
1930년 우편소청사협회 설립이래 통신업무 발달의 시대적 흐름속에서 우편업무의 중심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멈춤없이 달려왔습니다.

우체국과 국민의 중심에서 대한민국 우편서비스의 선진화를 이루어온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오늘도 새로운 미래를 향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쇼핑사업은 고객의 믿음에 정성을 더하여 우편서비스에 신뢰를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1986년 농수산물 수입개방에 따라 침체된 농어촌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하여 시작한 우체국쇼핑은 우수한 우리 농수산물을 중간 유통단계없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게 하고 있으며 우수중소기업상품, 전통시장 상품까지 그 지원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산지의 우수한 상품을 믿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문기관의 성분검사, 산지 품질관리 지원, 상품등록, 교육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상품관리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편고객만족센터는 우편서비스의 고객만족을 위한 감성서비스를 실현합니다. 국내, 국제우편, 우체국쇼핑 상담 등 우편서비스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종합 민원센터로서 연 천만콜 이상의 상담, 접수와 종적조회, 그리고 외국어 상담 등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우편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우체국과 고객소통의 장으로서 고객감동을 선사합니다. 또한 현장에서의 고객불편사례를 모으고 연구하여 우편서비스 전문 CS강사를 통한 현장 중심의 CS교육활동을 전국우체국에 전파하는 고객만족경영의 거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우편사업은 고객에게 보다 친숙한 우편상품을 개발해나가고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사용되는 엽서, 경조카드 등 각종 유가류 우편상품과 고객맞춤형 우편상품의 통합 제작처로서 우편품질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트렌드를 반영하면서 품질을 개선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보안인쇄, 인쇄시설의 현대화, 디지털출력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우편사업의 진흥을 목표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편연구사업은 우편, 물류의 전문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우편서비스의 지속적인 발전을 준비합니다. 우편관련 제도개선과 정책, 물류서비스, 신시장개척연구에 앞장서며 급변하는 디지털환경과 경쟁 속에서 미래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정문화사업은 우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위해 대한민국의 문화를 연주합니다. 디지털방식의 다양한 우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표포털 사이트, 대한민국 우표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우표전시회, 우표의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는 학습공간 우표박물관, 우표수집과 상식을 배우는 우표교실, 우정문화 교육도서와 교양지 발간 등 온오프라인 우정문화 인프라를 활용하여 디지털시대에 우정문화의 가치 혁신과 문화 확산에 앞장섭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공익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행동하는 사회공헌, 지역에 기반한 사회공헌을 목표로 인재육성을 위한 우정장학사업, 어린이에게 꿈을 심어주는 교육지원, 지역의 어려운 분들게 정을 나누는 기부활동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오늘을 넘어 새로운 내일을 봅니다.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고객 만족 실현으로 우정문화의 가치를 혁신하고 선진우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 역할을 강화하고 우편서비스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갈 것입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선진우편서비스의 제공과 우정문화의 가치혁신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우편서비스를 진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해 수준높은 우편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통한 고객감동과 우편사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노력은 우리 임직원이 국민에게 드리는 약속입니다.

우편사업과 서비스의 발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만족을 넘어 행복을 위해 고객과 마주하는 기업
새로운 세상을 향한 가치혁신과 국민의 감동이 가득한 내일을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열어갑니다.
(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문화기획팀
  • 담당자 : 황채원
  • 연락처 : 02-2036-0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