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여 3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고객감동 · 동행 · 건강안전
2028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6,179천 명 상담만족도, 서비스레벨 100%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5억 원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민관협업 매출액 750억 원 / 온실가스 감축률 46% 정보보안평가 우수 종합청렴도 1등급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고객감동 · 동행· 건강안전 / 2028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6,179천 명 상담만족도, 서비스레벨 100%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5억 원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민관협업 매출액 750억 원 / 온실가스 감축률 46% 정보보안평가 우수 종합청렴도 1등급

전략목표

  • 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강화
  • 전자상거래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 ESG경영 및
    경영효율화

전략과제

  • 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
  • 가치있는 우정문화
    전파
  • 우체국쇼핑몰
    서비스 고도화
  • 공공·민간 협력사업
    강화
  • 환경·안전·보안체계
    확충
  • 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
  • 우편고객 정보제공
    확대
  • 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 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
  • 품질관리 수준 향상
  • 윤리·인권·청렴 문화
    정착
  • 내·외부 고객감동 실현
전략목표(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강화, 전자상거래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ESG경영 및 경영효율화), 전략과제(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가치있는 우정문화전파/우편고객 정보제공 확대/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우체국쇼핑몰 서비스 고도화/공공·민간 협력사업 강화/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품질관리 수준 향상, 환경·안전·보안체계 확충/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윤리·인권·청렴 문화 정착/내·외부 고객감동 실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ESG전략팀
  • 담당자 : 이강산
  • 연락처 : 02-2036-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