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고객문의의견

미션 및 비전

POSA 고객이 꿈꾸는 희망찬 미래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앞장 서겠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우정문화의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의 제공으로 국민의 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 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고품질 우편서비스 제공”을 위한 3대 경영방침, 6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 우정문화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의 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

  • 선택과 집중을 통한 고품질 우편서비스 제공
  • 주요사업 내실화
    및 공익성 향상
  • 공정문화 실현
  • 역동적
    변화경영 추진
전략목표
  • 01
  • 우체국쇼핑
    상생협력체계
    확립
  • 02
  • 콜센터 서비스
    전문성 강화
  • 03
  • 차별화된
    전자우편서비스
    제공
  • 04
  • 대국민참여
    우정문화 확산
  • 05
  • 공익가치 강화 및
    청렴활동 확산
  • 06
  • 조직문화 혁신
    및 역량강화
전략과제
    • 대국민
      공익서비스
      활동 강화
    • 전문성 강화
      및 운영 내실화
    • 상담전문성
      향상을 통한
      콜서비스 제고
    • 대내외
      CS역량 강화
      및 확산
    •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보안성 강화
    • 서비스
      협업기관
      지속 확대
    • 상생·협력
      우정문화
      가치 전파
    • 우정문화상품
      보급 확대
    • 고객만족
      경영활동 강화
    • 대내외
      윤리경영 확산
    • 경영관리
      효율성 강화
    • 직원주도
      조직문화조성
핵심가치(안)
    • 공익실현
    • 공정문화
    • 창의와도전
    • 선택과집중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 담당자 : 윤승현
  • 연락처 : 02-2036-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