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쇼핑 소개

우체국쇼핑
우체국쇼핑이란?
우체국쇼핑은 1986년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으로 인해 농수산물 수입개방의 위기감이 높아지던 시기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당시 체신부)가 농어촌 지역 경제 활성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우체국 우편서비스의 일환으로 시작한 서비스입니다.전국을 거미줄처럼 연결한 우체국망을 이용하여 우수한 우리 특산물을 소비자와 직접 연결해주는 우체국쇼핑은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체국쇼핑은 특산물 외 꽃배달, 생활마트(공산품), 제철식품, 전통시장 등 다양한 매장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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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소상공인
판로확대생산자, 소상공인에게 판로를 열어주고, 소비자에게 중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은 팔도 특산물, 공산품을 저렴하고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상생의 유통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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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증된 품질의
상품공급서비스 상품별 정기 및 수시모집의 구분을 두어 철저하고 신뢰성 있는 상품 제공 업체를 선별하여 서비스 제공
특산물 : 격년제로 모집하는 특산물은 서류심사, 현지실사, 상품심사 등 3단계의 엄격한 선정 절차를 통해 선별하며, 한국소비자연맹, 소비자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단을 통해 상품 심사 -
엄격한
품질관리서비스 상품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실용적이고 안전한 상품공급 서비스 제공 특히, 우리특산물의 경우 정기적인 업체실사 및 전문가를 통한 위생교육 실시, 소비자의 이름으로 상품을 구입해서 상품 및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암행품질 검사 실시
제도연혁
- 2017.12 창구판매 시스템 개선
- 2017.01 동대문패션관(B2C, B2B오픈)
- 2016.08 전자상거래 지원센터 구축
- 2015.07 창구직접판매 실시
- 2015.01 우체국 쇼핑 앱 개발 및 서비스 오픈
- 2013.01 누계매출액 2조원 달성
- 2012.06 우체국쇼핑 온라인전통시장
서비스 실시 - 2007.02 누계매출액 1조원 달성
- 2007.10 우체국 생활마트에 통합서비스 실시
우체국 B2B서비스 오픈 - 2004.03 ePOST마트 오픈 (구 알뜰매장)
- 2001.01 인터넷 쇼핑 ePOST의
해외서비스 실시 - 1999.07 인터넷 쇼핑 ePOST 구축
- 1986.12 “우편주문판매” 명칭으로
8개 품목 시범 공급
매장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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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꽃배달이란
전국 화훼농가, 우수 꽃배달 업체를 위한 판로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우편서비스의 제공으로 국민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된 우정사업본부의 공익적 우편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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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 쇼핑기획팀
- 담당자 : 박헌영
- 연락처 : 02-2036-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