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미션 및 비전

POSA 고객이 꿈꾸는 희망찬 미래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앞장 서겠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우정문화의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의 제공으로 국민의 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 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고품질 우편서비스 제공”을 위한 3대 경영방침, 6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 우정문화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의 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

  • 국민과 함께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
전략목표
  • 01
  • 우체국쇼핑
    동반성장
    체계확립
  • 02
  • 우체국 콜센터
    서비스 전문성
    강화
  • 03
  • 고품질
    전자우편서비스
    제공
  • 04
  • 대국민참여
    우정문화 확산
  • 05
  • 사회적 가치
    실현
  • 06
  • 지속가능
    경영선도
  • 07
  • 혁신과
    소통강화
전략과제
    • 대국민
      공익서비스
      활동 강화
    • 상담전문성
      향상을 통한
      콜서비스 제고
    •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보안성
      강화
    • 상생·협력
      우정문화
      가치 전파
    • 좋은
      일자리
      창출
    • 윤리·인권
      경영 실현
    • 경영관리
      효율성 강화
    • 전문성 및
      신뢰도 강화
    • 전문역량을
      활용한 대·내외
      공익활동 강화
    • 동반성장형
      우편서비스 제공
    • 우정문화상품
      보급 확대
    • 동반성장
      지역상생
      추진
    • 환경·안전
      관리체계
      구축
    •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
      구성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 담당자 : 김단희
  • 연락처 : 02-2036-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