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우정사회봉사단 POCU'S 溫(포커스온) 3기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신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사전 미션, 발대식 등 추후 일정은 팀 대표자에게 개별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7.182022.07.08
2022.07.01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 공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이변경되어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 변경사항 - 설치현황 및 보관장소 현행화, 접근권한자 추가 □ 변경공고: 2022. 6. 28. □ 시행일자: 2022. 7. 5. ※ 변경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6.281. 직원식당 및 카페테리아 위탁운영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입찰공고를 실시하겠습니다. 가. 공고명칭: 직원식당 및 카페테리아 위탁운영 나. 식대단가: 5,500원(VAT 포함) ※ 예산규모: 354,750,000원([5,500원*129명*500일(2년)기준 (연 177,375,000원)] 다. 입찰방법: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라. 공고기간: 2022. 6. 1.(수) ~ 6. 12.(일) 마. 입찰마감: 2022. 6. 13.(월) 10:00 까지 바. 제안평가: 2022. 6. 16.(목) 14:00 예정 사. 평가장소: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영등포사옥 8층 회의실 (예정) 아. 공고방법: 진흥원 홈페이지, 기획재정부 알리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
2022.05.311. 경찰청 공공우편 OCR 용지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공고명칭: 경찰청 공공우편 OCR 용지 연간 구매 나. 기초금액: 885,360,000원 (부가세 포함) 다. 입찰방법: 제한경쟁(중·소기업,소상공인), 전자입찰, 총액입찰 라. 공고기간: 2022. 5. 24.(화) ~ 2022. 5. 30.(월) 마. 개찰일시: 2022. 5. 31.(화) 11:00 이후 바. 공고방법: 진흥원 홈페이지, 기획재정부 알리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
2022.05.241. 경찰청 공공우편 OCR 용지 납품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입찰규격 사전공개를 하겠습니다. 가. 과업개요 1) 공고명칭: 경찰청 공공우편 OCR 용지 연간 구매 2) 기초금액: 885,360,000원(부가세 포함) 나. 입찰규격 사전공개 1) 공개기간: 2022. 5. 18.(수) ~ 5. 22.(일), 5일간 2) 공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홈페이지 3) 공개내용: 물품규격서 4) 법적근거: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77조 (구매규격 사전공개)
2022.05.171. 우체국쇼핑 전자지급결제대행(PG)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를 실시하겠습니다. 가. 공고명칭: 우체국쇼핑 전자지급결제대행(PG) 사업자 선정 나. 기초금액: 1,551,225,000원 (부가세 포함) 다. 입찰방법: 일반경쟁(총액입찰), 협상에의한계약, 전자입찰, 긴급입찰 라. 공고기간: 2022. 5. 13.(금) ~ 2022. 5. 22.(일) 마. 입찰마감: 2022. 5. 23.(월) 10:00 까지 바. 제안평가: 2022. 5. 25.(수) 14:00 예정 사. 평가장소: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영등포사옥 4층 회의실 (예정) 아. 공고방법: 진흥원 홈페이지, 기획재정부 알리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
2022.05.12안녕하세요한국우편사업진흥원 2022년 2차 NCS기반 신규 직원 채용에 지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서류 전형 합격자가 발표되었으니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서류 결과 확인하시어 향후 일정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입사지원 사이트] https://posa.recruiter.co.kr감사합니다.
2022.07.22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우편사업 진흥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1. 채용 분야: IT개발, 웹 디자인 및 퍼블리싱2. 원서접수 기간: 2022. 6. 27.(월) ~ 7. 12.(화) 14:003. 기타 세부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6.27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우편사업 진흥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1. 채용 분야: 고객센터 전화상담2. 원서접수 기간: 2022. 6. 27.(월) ~ 7. 12.(화) 14:003. 기타 세부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6.27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우편사업 진흥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1. 채용 분야: 체험형 청년인턴2. 원서접수 기간: 2022. 3. 15.(화) ~ 3. 30.(수) 14:003. 기타 세부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3.15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지난 7월 29일 오후 서울중앙우체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우정사회봉사단 POCU’S 溫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서류 전형과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24팀(총 92명)이 참여했다. 발대식은 임명장 수여 및 팀 소개, 온기우편함 조현식 대표의 소통가치 강연, 올인원 협업툴 ’티맥스와플‘의 봉사단 소통채널 안내, 2기 우수사례 발표, 봉사활동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3기째를 맞이한 POCU’S 溫은 우표와 편지를 활용해 대학생이 직접 기획한 봉사활동을 통해 문화소외계층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POCU’S 溫 3기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직접 기획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활동 혜택으로는 매달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수료증 수여가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의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에 따라 계획된 봉사활동을 완료한 학생들은 교육기부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활동 후 12월에 진행될 사회봉사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봉사팀 전원에게는 1인당 100만원 상당의 우정가치장학금이 지급된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기관 대표 교육장학 사회공헌사업인 POCU’S 溫을 통해 청년세대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정문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우정문화실 우지훈 주임(02-2036-0821)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8.01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5일 우표와 편지의 가치통계 분석을 담은 “우정문화 가치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우표와 편지를 기반으로 한 문화사업인 우정문화의 가치 정립과 소통 부재에 따른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주요한 문화콘텐츠로서, 우표와 편지의 교육적, 소통, 치유적 가치의 통계분석 결과를 담고 있다. ‘우정문화’란 우표와 편지를 활용한 대국민 문화 정서 활동으로, 일상 속에서 우편, 우표, 편지 등을 경험하며 발생하는 소통가치와 그로 인해 파생되는 예술, 문화, 교육콘텐츠, 그리고 그것을 향유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편지쓰기 활동은 정서, 감수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 단순 메시지 전달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청소년 교과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또한 우표는 자국의 우수한 문화 홍보수단이며 우표 수집이 문화적, 역사적 사건 등 정보습득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이번 보고서는 기관의 목적인 우정문화 가치 혁신을 위한 첫 연구보고서로, 그동안 대국민 대상 교육·체험·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우정문화 사업의 전문성 제고와 체계 마련에 있어 의의가 높다.”며, “앞으로도 우표와 편지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사업과 연구를 통해 우정문화가 공공문화사업으로서 지속가능성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우정문화 가치 조사보고서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홈페이지 (www.posa.or.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2022.07.05우체국쇼핑을 운영하는 우정사업본부 산하기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7월 4일부터 17일까지 14일간 여름 제철 먹거리와 상반기 인기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하는 ‘행복을 배달하는 우체국쇼핑, 썸머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수박, 복숭아 등 제철 과일과 장어, 삼계탕 등 보양 먹거리, 더위를 쫓을 수 있는 대나무 생활용품 등 ‘여름맞이 추천상품전’을 준비했다. 2022년 상반기 우체국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우수 상품을 엄선하여 ‘명예의 전당’ 기획전도 운영한다.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한우정육세트는 31% 할인된 94,000원, 고창 풍천장어 1kg을 14% 할인된 30,900원, 진안 홍삼 삼계탕 800g을 31% 할인된 8,900원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전국 특산물과 여름 보양 먹거리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날이 갈수록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누구나 사용 가능한 2천원 할인쿠폰과 매일 11시 5천원 타임쿠폰도 준비했다. 우체국쇼핑 공식 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행사기간 중 깜짝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옥천군 등 전국 공공기관, 지자체와 협업하여 농수축산물 소비촉진 예산을 활용한 할인쿠폰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운영한다. 행사기간 동안 우체국쇼핑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산지의 신선한 농축산물을 최대 1만원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국민 여러분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우체국쇼핑, 공급업체, 공공기관, 지자체가 힘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우리 땅에서 정성껏 키워낸 제철 먹거리로 건강한 여름 나기를 바라며, 전국 농수축산물 생산자 및 소상공인에게 국민 여러분의 큰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체국쇼핑은 전국 우체국, 우체국쇼핑몰(mall.epost.kr), 우편고객센터(1588-1300)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끝)
2022.07.04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6월 29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 다시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2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건전한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총 28개사가 선정되었으며, 공공기관 부문에서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을 포함한 7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측은 소통?신뢰?협력에 기반한 노사 상생협력 체계 구축, 직원 중심의 일터혁신 강화, 재택근무 체계화 및 유연근무제 활성화로 일?생활 균형 제고, 능력 중심의 열린 참여형 인사제도(인터널 모빌리티) 운영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민재석 원장은 “2회 연속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 노사가 협력하여 공적 마스크 공급 등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직원 중심의 일터혁신 강화의 결실”라는 선정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직원 중심의 일터혁신을 최우선 방침으로 지속적인 대화 및 이해와 공감을 통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하여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경영지원실 김민석 대리(02-2036-0725)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6.30우수 상품발굴을 위한 MD 및 G마켓, 옥션 등 쇼핑몰과의 제휴 운영을 위한 인력 충원 및 근무환경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대학교, 사회단체 등과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민간 일자리 창출 활동을 전개합니다.
문화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참여 확산을 통해 공익성 제고 및 우정문화상품 보급 확대를 통한 대국민 우정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생활정보홍보우편 서비스 등 핵심역량(안정성, 보안성) 강화를 통한 민간과의 차별화 및 안정적 서비스 운영체계 구축(백업시스템)으로 협업기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 을 추구 합니다.
우리가 만드는 청렴韓 세상을 위해 우리사회의 부패 친화적,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야심차게 전개합니다.
우체국콜센터 '고객응대근로자' 보호프로그램 강화, 고객맞춤서비스(느린말 서비스, 우편콜 집중화 등) 확대 등 고객 접점의 명품 콜센터 서비스 구현하고 있습니다.
가족친화, 직장문화 정착과 직장맘의 고충해결, 새로운 가족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