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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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2017국민과 함께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
- 2023.01
우편고객센터 손해배상 통합 운영
- 2023.01
전자우편 편집·배부 모니터링 시행
- 2022.12
우편민원 전화 집중화 전국 확대 2022. 12.
- 2020.10
인터넷우체국 및 주요서비스 개발 유지보수 시행
- 2020.01
전자우편 내용증명 및 e그린엽서 통합 운영
- 2018.08
우체국뉴스룸 오픈
- 2018.04
생활정보홍보우편 온라인서비스 오픈
- 2017.11
우체국콜센터 우체국 민원 콜 집중화(민원통합관리) 시범 운영
- 2017.03
내용증명서비스 시행
- 2017.01
우체국쇼핑 동대문시장관 오픈
- 20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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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2014변화와 혁신의 창조경영,新성장우편서비스선도
- 2016.08
전자상거래지원센터 구축
- 2016.01
생활정보홍보우편 서비스 시행
- 2015.08
TV홈쇼핑 방송 진출
- 2015.06
EMS 원팩 물류센터 개소
- 2015.03
전통시장 무빙마켓플랫폼 오픈
- 2014.05
우편고객센터 무인우체국 업무 개시
- 2014.01
경찰청 우편물 제작 서비스 시행
- 20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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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010고객과 동반성장, 성과향상을 통해 우편서비스 진흥
- 2013.07
법원 특별송달 전자소송문서 제작서비스 시행
- 2012.02
우편고객센터 영등포사옥으로 이전
- 2012.01
한국우편사업진흥원으로 개칭
- 2011.12
우표박물관 개관
- 2010.03
우체국경조카드 서비스 개시
-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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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2005글로벌 역량강화, 우정문화의 허브로 도약
- 2008.11
우표문화누리 개관
- 2007.10
우체국 B2B 서비스 오픈
- 2007.04
우표포탈사업(K-Stamp) 개시
- 2007.02
우체국쇼핑 매출 1조원 달성
- 2006.12
한국우편사업지원단 ISO 9001 인증
- 2006.12
우체국쇼핑 20주년
- 2006.11
우편연구업무 개시
- 2006.02
한국우편사업지원단(KOVIX) 비전선포식
- 2005.11
한국우편사업지원단(KOVIX) 사명개칭
- 20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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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998신사업 개척을 통한 가치창출
- 2004.11
우체국장터 개시
- 2003.11
우체국콜센터 사업 개시
- 2002.07
우편주문판매를 우체국쇼핑으로 브랜드명 변경
- 2001.04
나만의 우표사업 개시
- 2000.12
창립 70주년
- 1999.07
전자상거래사업 개시
- 1998.01
전자우편사업 개시
- 20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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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1986조직개혁과 시설의 현대화 기반구축
- 1997.04
전화번호부사업 이관
- 1996.12
우편주문판매 10주년
- 1992.05
체신지 지령 400호 발행
- 1990.12
창립 60주년
- 1989.09
우취보급사업 개시
- 1986.12
우편주문판매사업 개시
- 199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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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4~1961국민을 위한 우편 선진기업으로 도약
- 1984.12
장학사업 일원화 (체신저축장려회 통합)
- 1981.08
콘도지원사업 개시
- 1970.05
체신교양지 발간사업 실시
- 1968.08
한국전화번호공사 자회사로 영입
- 1965.08
체신저축장려회 설립
- 1964.02
온양체성회관 개관
- 1963.10
전국전화번호부 사업 개시
- 1963.04
인쇄시설 증축
- 1962.01
장학사업 개시
- 1961.06
재단법인 체성회로 사명 개칭
- 198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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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8~1930태동과 성장
- 1958.01
복지지원사업 개시
- 1957.03
흥국고등학교 설립
- 1953.02
흥국중학교 개편 설립
- 1949.07
대한체신사업협회로 사명 변경
- 1949.01
인쇄사업 개시
- 1947.06
흥국공업초급중학교 설립
- 1939.11
조선체신사업협회로 사명 변경
- 1930.12
재단법인 우편소청사협회 설립
- 1958.01
- 담당부서 : ESG전략팀
- 연락처 : 02-2036-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