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및 비전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여 3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전략목표
- 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고도화 - 지역균형ㆍ상생형
전자상거래 활성화 - 국민체감 사회적 가치
성과 향상
전략과제
- 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 - 디지털 기반
우정문화 확산 - 상생형 우체국쇼핑몰
혁신 강화 - 공공·민간
협력사업고도화 - ESG경영
활동 강화 -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 - 고객상담
운영시스템 개선 - 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 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 - 다각적 품질관리
강화 - 참여ㆍ소통
조직 문화 확립 - 직무중심
인사체계 운영
- 담당부서 : ESG전략팀
- 연락처 : 02-2036-07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