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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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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여 3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건강안전 · 고객감동 · 상생동행
2030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730만명 고객상담 응답률 95%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0억 대외 협력예산 수주액 130억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 온실가스 감축률 37% 정보보안평가 우수 조직문화 개선 반영률 90%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고객감동 · 상생동행· 건강안전 / 2029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730만명 고객상담 응답률 95%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0억 대외 협력예산 수주액 130억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 온실가스 감축률 37% 정보보안평가 우수 조직문화 개선 반영률 90%

전략목표

  • 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고도화
  • 지역균형ㆍ상생형
    전자상거래 활성화
  • 국민체감 사회적 가치
    성과 향상

전략과제

  • 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
  • 디지털 기반
    우정문화 확산
  • 상생형 우체국쇼핑몰
    혁신 강화
  • 공공·민간
    협력사업고도화
  • ESG경영
    활동 강화
  •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
  • 고객상담
    운영시스템 개선
  • 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 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
  • 다각적 품질관리
    강화
  • 참여ㆍ소통
    조직 문화 확립
  • 직무중심
    인사체계 운영
전략목표(디지털ㆍAI 기반 우편서비스 고도화, 지역균형ㆍ상생형 전자상거래 활성화, 국민체감 사회적 가치 성과 향상), 전략과제(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디지털 기반 우정문화 확산/고객상담 운영시스템 개선/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상생형 우체국쇼핑몰 혁신강화/공공·민간 협력사업 고도화/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다각적 품질관리 강화, ESG경영 활동 강화/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참여·소통ㆍ조직문화 확립/직무중심 인사체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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