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및 비전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여 3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고객감동 · 동행 · 건강안전](/images/2023/txt_sec_company_vision02_20240109.png)
![2028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6,179천 명 상담만족도, 서비스레벨 100%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5억 원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민관협업 매출액 750억 원 / 온실가스 감축률 46% 정보보안평가 우수 종합청렴도 1등급](/images/2023/img_sec_company_vision02_05.png)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고객감동 · 동행· 건강안전 / 2028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6,179천 명 상담만족도, 서비스레벨 100%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5억 원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민관협업 매출액 750억 원 / 온실가스 감축률 46% 정보보안평가 우수 종합청렴도 1등급](/images/2023/txt_sec_company_vision02_m_20240109.png)
전략목표
- 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강화 - 전자상거래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 ESG경영 및
경영효율화
전략과제
- 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 - 가치있는 우정문화
전파 - 우체국쇼핑몰
서비스 고도화 - 공공·민간 협력사업
강화 - 환경·안전·보안체계
확충 - 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 - 우편고객 정보제공
확대 - 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 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 - 품질관리 수준 향상
- 윤리·인권·청렴 문화
정착 - 내·외부 고객감동 실현
![전략목표(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강화, 전자상거래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ESG경영 및 경영효율화), 전략과제(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가치있는 우정문화전파/우편고객 정보제공 확대/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우체국쇼핑몰 서비스 고도화/공공·민간 협력사업 강화/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품질관리 수준 향상, 환경·안전·보안체계 확충/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윤리·인권·청렴 문화 정착/내·외부 고객감동 실현)](/images/2023/img_sec_company_vision02_06_m.png)
- 담당부서 : ESG전략팀
- 연락처 : 02-2036-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