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우정문화의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의 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국민 생활편의와 미래혁신을 선도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을 비전으로 하여 3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MISSION - 우정문화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의 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 / VISION - 국민과 함께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
ADMINISTRATION 경영방침 - 국민중심 우편서비스 제공, 신뢰경영체계 구현
MISSION - 우정문화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의 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 / VISION - 국민과 함께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 / ADMINISTRATION 경영방침 - 국민중심 우편서비스 제공, 신뢰경영체계 구현

전략목표

  • 대국민 우편서비스
    경쟁력 강화
  • 사회적 가치
    가시적 성과 창출
  • 경영혁신 기반
    지속가능경영체계
    강화

전략과제

  • 우체국쇼핑 기반
    경제활력 제고
  • 우편고객센터 서비스
    전문성 강화
  • 고유사업•경영활동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강화
  • 양질의 일자리
    창출 강화
  • 인사혁신 기반 기관운영
    효율성 증대
  • 미래 우편
    신사업 발굴
  • 전자우편서비스
    서비스 품질
    제고
  • 우정문화 콘텐츠
    경쟁력
    강화
  • 윤리•인권경영
    강화
  • 환경•안전관리
    체계 강화
  • 우편분야
    정보화시스템
    고도화
  • 소통•참여 중심
    조직문화 조성
전략목표, 전략과제 모바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 담당자 : 윤승현
  • 연락처 : 02-2036-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