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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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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여 3대 전략목표, 14대 전략목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고객감동 · 상생동행 · 건강안전
2029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650만 명 상담만족도, 서비스레벨 100%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0억 원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전자상거래 협업매출액 700억 원 / 온실가스 감축률 32% 정보보안평가 우수 종합청렴도 1등급
MISSION -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 VISION -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 / 핵심가치 - 디지털 혁신 · 전문역량 · 지속성장 · 고객감동 · 상생동행· 건강안전 / 2029 경영목표 - 전자우편 적시성 100% 우정문화 경험자 수 650만명 상담만족도, 서비스레벨 100% / 지역상품 판매 매출액 2,700억 원 우체국쇼핑 민원 발생률 0.03% 전자상거래 협업매출액 700억 원 / 온실가스 감축률 32% 정보보안평가 우수 종합청렴도 1등급

전략목표

  • 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강화
  • 전자상거래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 ESG경영 및
    전문역량 강화

전략과제

  • 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
  • 가치있는 우정문화
    전파
  • 우체국쇼핑몰
    서비스 첨단화
  • 공공·민간
    협력사업강화
  • 환경 및
    보안체계 확충
  • 경영혁신을 통한 성과 향상
  • 고객상담
    운영시스템 개선
  • 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 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
  • 품질관리
    수준 향상
  • 윤리·인권·청렴
    문화정착
  • 국민과 함께하는
    소통경영
  • 기관 역량을 활용한 사회적 책임 강화
  •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
전략목표(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강화, 전자상거래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ESG경영 및 경영효율화), 전략과제(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가치있는 우정문화전파/고객상담 운영시스템 개선/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우체국쇼핑몰 서비스 고도화/공공·민간 협력사업 강화/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품질관리 수준 향상, 환경 및 보안체계 확충/경영혁신을 통한 성과 향상/윤리·인권·청렴 문화 정착/국민과 함께하는 소통경영/기관 역량을 활용한 사회적 책임 강화/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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