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및 비전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첨단 우편서비스 제공과 창의적 우정문화 조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 것을 기관의 미션으로 정립하고, '더 새로운 우편이 만드는 웃음 가득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여 3대 전략목표, 14대 전략목표로 이루어진 경영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경영목표 체계도



전략목표
- 디지털 기반
우편서비스 강화 - 전자상거래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 ESG경영 및
전문역량 강화
전략과제
- 전자우편서비스
활성화 - 가치있는 우정문화
전파 - 우체국쇼핑몰
서비스 첨단화 - 공공·민간
협력사업강화 - 환경 및
보안체계 확충 - 경영혁신을 통한 성과 향상
- 고객상담
운영시스템 개선 - 미래우편
신사업 발굴 - 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 - 품질관리
수준 향상 - 윤리·인권·청렴
문화정착 - 국민과 함께하는
소통경영 - 기관 역량을 활용한 사회적 책임 강화
-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

- 담당부서 : ESG전략팀
- 연락처 : 02-2036-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