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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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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센터, '2022년 대한민국 KS명가' 선정
담당부서 우편고객센터 첨부파일 [posa-2022-021_보도자료]_한국우편사업진흥원_우편고객센터_‘2022년_대한민국_ks명가’선정.hwp [posa-2022-021_보도자료]_한국우편사업진흥원_우편고객센터_‘2022년_대한민국_ks명가’선정.hwp

우정사업본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2022년 10월 13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세계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KS명가’ 서비스 부문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센터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KS명가’는 국가표준 60주년을 맞아 국내 기업의 표준화 활동 촉진과 국민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도입된 제도이며, KS인증을 취득하고 최소 10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경영성과, 표준활용도, 품질경영, 리더쉽 및 인적자원관리 노력 등을 1·2차 평가에 걸쳐 심사하여 선정하고 있다. 2022년에는 건설, 기계금속, 전기전자, 화학, 서비스 총 5개 부문별로 1개 기업씩 선정하였고, 우편고객센터는 서비스 부문 최초 KS명가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KS명가’제도는 올해로 2년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KS명가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유일하다.


 우편고객센터는 코로나19 확산에 적극 대응하여 재택상담 시스템 및 제2우편고객센터 운영을 통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우편톡서비스와 실시간 채팅상담 등 환경변화 및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는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KS인증은 고품질의 우편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우편고객센터 운영에 있어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여 주는 나침반과 같은 존재” 라는 선정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우편고객센터의 서비스 혁신에 기반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과 함께 핵심역량에 기반한 모범적인 공공기관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는 경영방침을 밝혔다.


※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 윤승현 대리(042-609-4003)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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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ESG전략팀
  • 담당자 : 이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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