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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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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송 년 사
담당부서 인사총무팀 첨부파일

송 년 사

 

 

  친애하는 한국우편사업지원단 사우 여러분!

  2006년 한 해가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우리 지원단이 올해도 쉼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뒷받침을 해주신 정보통신부 당국에 감사드리며, 지원단의 발전을 위해 맡은 직책에 헌신과 성심을 다하여 주신 사우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우 여러분!

  병술년을 맞아 연초에 뜨거운 의욕과 벅찬 소망으로 시작했던 많은 계획을 마무리 지으면서 만족과 아쉬움 등 만감이 교차하리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취임 후의 지난 1년을 뒤돌아보면서 크나큰 보람과 함께 다시금 샘솟는 벅찬 사명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올해도 대내외적으로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우리 지원단도 치열한 시장 다툼으로 때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만, 사우 여러분의 단합된 힘으로 내실 있는 경영 기반을 이룰 수 있어 다행스럽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75년 전통의 체성회가 디지털 경영 시대에 발 맞춰 한국우편사업지원단으로 변혁을 하고자 코빅스(KOVIX) CI 및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이어, 사옥의 리모델링을 통해 면모를 일신하고 새 이름을 현판함으로써 ‘제2 창업’의 선언과 함께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는 일류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를 우리 모두 굳게 다진 바 있습니다.

  아울러 경영관리에 있어서는 6시그마 혁신활동을 도입하고,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과 전자구매를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의 품질경영시스템을 국제규격으로 끌어올림으로써 ISO 9001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목적사업의 경우는 우편사업에 대한 연구지원 기능을 신설하고, 다양하고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쳤으며, 알차고 유익한 <디지털포스트>를 발간함으로써 우정문화의 창달에 기여하는 한편, 문화홍보 전담부서를 통한 우편지원단의 이미지 개선 및 신뢰성 확보에 빛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우체국쇼핑사업은 제도 시행 20주년을 맞아 대형 포털 쇼핑몰로 발돋움코자 노력하는 한편, 다량고객 고정 확보를 통한 평월 매출의 증대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우표인쇄사업은 우수한 인쇄기술을 보유하기 위한 여러 시도를 했으며, 우취포털사이트의 운영으로 종합적인 우취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취 인구의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콜센터운영사업은 상시적 고객만족도조사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 품질관리의 기초자료를 확보하고 상담 수준의 체계화를 가능케 했습니다.  

  각 사업 분야가 지식경영 시대에 걸맞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여 왔던 것입니다.

  그 결과,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가운데 우체국콜센터가 최초로 CQ 인증마크를 획득한 것을 비롯해, CI 변경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로 한국PR대상,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문화관광부장관상,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 대통령상 등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풍성한 결실이 사우 여러분의 투철한 애사심의 발로에 힘입은 바 크므로 다시 한 번 그 노고를 위로코자 합니다.   

  올 한 해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사우 여러분!

  이제 한 해의 끝자락에 서 있습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저무는 해를 돌아보면서 지난 일 년 동안 쌓인 마음의 찌꺼기를 몰아내고 다가오는 새해에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지난날의 실의와 회한은 기억 속 갈피에 묻어 두고 더 높고 원대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날아오르는 우편지원단이 됩시다.          

  끝으로, 35년 및 27년간 우편지원단에 몸담아 오다가 오늘 이 자리를 빌어 정든 직장을 떠나는 규일신동식 두 분의 오랜 노고를 깊이 새기며, 앞으로도 내내 다복하시기를 모든 사우가 빌어 드립니다.

  새해를 향한 희망과 도전으로 다시 일어서는 한국우편사업지원단 사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 12 26

한국우편사업지원단 이사장 선 한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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