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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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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등급’달성
담당부서 혁신전략실 첨부파일 [posa-2023-008 보도자료]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hwp [posa-2023-008 보도자료]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hwp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등급’달성


252개 기관 중 ‘우수’ 기관 선정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전반적인 만족도 평가 등 종합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2022년도에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이번 평가에서 모든 조사 대상 사업에서 목표점수를 달성한 86.5점을 획득했으며, ‘사회성과’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94.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공급업체 현지 방문을 통해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우표박물관 전시 콘텐츠를 강화하고 체험활동·이벤트를 상시 운영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임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대내외 고객들과의 소통에 노력한 결과”라며, “책임경영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역할과 책무를 다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전략기획팀 김민경 대리(02-2036-0713) 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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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문화기획팀
  • 담당자 : 조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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