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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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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조선일보] 특산물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우체국쇼핑' / 2017. 4. 13.
담당부서 전략기획팀 첨부파일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7] 공공서비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4/12/2017041202335.html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이 운영하는 공공온라인쇼핑몰 '우체국쇼핑'은 9,200여종의 지역특산물과 전통시장상품, 중소기업상품을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국 3,500여개 우체국과 물류망, 콜센터 등을 통해 상담, 접수, 물류 등 농·수·축산물 온라인쇼핑에 필요한 원스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통주 구매, 꽃배달, 동대문패션관 등 특화된 쇼핑도 가능하며, 점점 늘어나는 해외 배송을 위해 4개 국어(한·영·일·중)를 지원하고 있다. 한번에 2곳 이상의 배송지로 주문할 수 있는 '복수 배송', 자주 구매하는 상품은 빠르게 재주문 할 수 있는 '바로 재구매', 전화번호만으로 선물하는 '기프티콘' 등의 기능은 쉽고 편리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우체국쇼핑'의 노력의 흔적이다.

 

이 외에도 국내 간편결제 5종, 해외 간편결제 2종, 휴대폰 결제, 온누리전자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고객의 쇼핑 패턴을 분석한 '나와 연관된 상품 추천'과 이용 고객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앱 내에서 즉시 문의가 가능토록 스마트 IVR을 도입한 '보이는 콜센터' 역시 사용자 지향적인 '우체국쇼핑'의 서비스를 잘 보여주는 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어촌 지역경제 활성화 및 판로 개척이라는 기치 아래 동반성장을 위한 공익적 책임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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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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