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POSA 고객이 꿈꾸는 희망찬 미래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앞장 서겠습니다.
보도자료 상세화면
제목 [연합뉴스] 우체국쇼핑, 내달 13일까지 '안심 먹거리 공급 업체' 모집
담당부서 쇼핑몰운영팀 첨부파일


 

상품 선정 과정부터 사후 암행검사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로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공공쇼핑몰 우체국쇼핑이 전국 산지의 싱싱한 안심먹거리를 공급할 신규 업체를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가 구축하고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이 운영하는 우체국쇼핑이 다음 달인 4월 13일까지 신규 상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부공인인증을 획득한 국내산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을 직접 생산하는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20개 이하의 거래처를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체에 한한다. 제품을 직접 생산하지 않고 구입해서 판매하는 유통업체나 수입산 원료 및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는 신청할 수 없다.

 

모집 분야는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 전통주 등의 지역 특산물로 국가공인 시험성적서 상 적합 여부에 따라 1차 선정하고, 2차로 신청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생산 시설 및 위생 환경 등의 요건을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정부 부처, 소비자 단체, 교수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적합 업체를 결정한다. 이렇게 선정한 업체는 제품 생산 및 위생 관련 교육을 실시 후 내년 1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1986년부터 시작한 우체국쇼핑은 팔도특산물을 전국 산지에서 우체국의 우편물류망을 통해 집까지 안전하게 배송하는 공공쇼핑몰로서 공익가치 실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생산자·중소 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6년 서울시 전자상거래 쇼핑몰 1위, 2017년 한국유통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우체국쇼핑에서 판매될 신규 상품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우체국쇼핑 홈페이지(mall.epost.kr)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홈페이지(www.po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급업체 소재지 관할 우체국에서 확인 도장을 받은 후 한국우편사업진흥원으로 등기 발송하면 된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언론사 저작권 준수)


언론보도 바로가기(연합뉴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 담당자 : 김민경
  • 연락처 : 02-2036-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