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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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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달성
담당부서 혁신전략실 첨부파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달성 [posa-2022-006 보도자료]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달성.hwp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2021년도에는 245개 공공기관이 평가를 받았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78.63)보다 10.67점 상승한 89.3점을 획득했으며, 목표치 대비 모든 평가항목에서 ‘만족’을 달성했다. 특히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공기관 평균(85.7점)보다 3.6점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아 더욱 의미가 크다.


 세부 조사항목별로는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항목에서 99.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사회성과(93.4점)’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그간 현장 민원응대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해피콜(서비스만족도 조사) 서비스와 성수기 고객서비스 집중 기간 운영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우수등급 달성은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실천의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우수한 고객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전략기획팀 김민경 대리(02-2036-0713) 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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