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센터, 7년 연속 KSQI 소포/택배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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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우편고객센터 |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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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센터, 7년 연속 KSQI 소포/택배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우정사업본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송관호)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7년 연속, 통산 14회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어 인증식을 개최했다. ‘KSQI’는 전문 평가단이 실제 콜센터를 체험하며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공신력 높은 고객만족도 조사이다. 이번 인증은 우편고객센터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 노력과 고객 중심 경영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우편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무중단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채팅 예약 상담’ 서비스를 통해 바쁜 시간대에도 신속하고 원활한 고객 응대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고객 체험단’을 운영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품질 개선과 기관 신뢰도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상담 직원의 전문성과 성장을 위한 ‘커리어 패스(Career Path)’를 도입해 사내 자격인증, 단계별 교육과정, 전담 튜터 등을 운영하며 상담 품질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특이민원 고객 응대 강화를 위해 유형별 스크립트와 단계별 대응체계를 고도화하고, 심리 상담 등 직원 보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직원들의 건강관리 체계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송관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은 “이번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성실히 업무에 소임을 다한 상담사들의 노력 덕분입니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상담 채널과 함께,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고객 감동’과 ‘직원 행복’이 공존하는 우편고객센터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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