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대구·경북지역 중소상공인과 지역 주민을 위한 지원 활동을 강화하였습니다.

국가감염병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지난 2월부터 POSA는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단계별로 수립하여 우체국쇼핑 국민건강 증진 프로젝트, 우체국콜센터 독거노인 사랑잇기, 문화소외계층 대상 코로나19 예방물품 제공 등 대응 활동을 시행한 바가 있는데요, 이러한 활동에서 더 나아가 코로나 19로 인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과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및 전국 중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기관 사업과 연계한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코로나 19 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복지시설 운영 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아동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3,200만원 상당의 식품과 생필품을 지원하였으며, 기관에서 운영 중인 대표 공공쇼핑몰! '우체국쇼핑' 에서는 마스크, 장갑 등의 구호물품과 함께 우체국쇼핑 PB홍삼, 우체국쇼핑 공급업체의 기부물품 등 2,400여만 원 상당을 4월 2일 경상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 기부하였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직원들이 기부물품을 경북 재난안전대책본부로 보내기 위해 차에 싣는 모습
기부 물품은 홍삼스틱, 감귤쥬스, 이너마스크·비누·에어워셔, 약과, 개똥쑥진액, 빵, 오미자즙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진흥원을 포함해 총 10개의 협력업체가 참여해주셨습니다. [(주)헬스셋, 농업회사법인(주)태반의땅제주, 농업회사법인어울림유한회사, 속초아바이농수산물직판장, 아바드, 담양한과, 강화약쑥마당, 과자의성, 해피메이킹]

이와 더불어 최전방에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을 향한 응원의 손편지를 기부물품과 함께 전달하였는데요!

우정문화실에서 추진하는 의료진 대상 응원편지 작성 및 발송 준비 모습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럽게 쓴 편지를 담는 모든 순간이 따뜻했습니다.



이밖에도, 4월 10일까지 전국의 지자체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우체국쇼핑 특별기획전 ‘힘내라 대한민국’을 통해 전국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특히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업체의 상품은 생활정보홍보우편 35,000통을 통해 홍보하고, 생활정보홍보우편 이용을 희망하는 업체에게는 디자인 무료 지원과 이용요금 할인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기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POSA의 지원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오니, 우리 함께 이겨내요 코로나19!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대구경북 #당신을 응원합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응원 영상 바로가기 링크: https://youtu.be/7NcYkw-lrQ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