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POSA소식 - 게시글쓰기
POSA소식 상세 화면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정보를 나타낸다.
제목 가치보는 POSA 카드뉴스 VOL.11 (2023년 1분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4-14 10:00:00

2023년 1분기 / 가치보는 포사 카드뉴스 / 2023 1월 ~ 3월호 VOL.11 /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함께 2023년의 따뜻한 봄을 느껴보세요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2023년 1분기 핫이슈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3년 연속'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3대 인권경영 전략방향 부분으로 수립하고, 직원참여형 인권경영 협의체를 신설 운영하는 등 기관 조직 내 인권문화 내재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이번 인증심사에서 높게 인정받았습니다.
2023년 1분기 핫이슈 / 2022아차사고 경진대회 시상식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잠재 사고 위험 예방을 위한 •'그린휘슬제도' 활성화를 위해 아차사고 경진대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아차사고 건은 개선활동 및 위험성 평가를 통해 보완조치 할 예정입니다.
2023년 1분기 핫이슈 / 2023 우체국 쇼핑 설선물대전 포토세션 / 2023년 우체국쇼핑 설선물대전을 맞아 언론사 기자 대상 포토세션을 1월 10일(화) 포스트타워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포토세션에 전시된 상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기부되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쓰여질 예정입니다.
2023년 1분기 핫이슈 / 우편고객센터 트리플래너프로모션 및 상호존중캠페인 시상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센터에서는 ESG경영 확산과 직원들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 및 자발적 실천 제고를 위한 오피스 반려식물 키우기 챌린지 「트리 플래너」와 소통함의 긍정적이고 새로운 변신을 도모하고자, 상호존중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 1분기 핫이슈 / 우표박물관 굿즈 자판기 설치 / 오프라인 문화우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우표박물관에 굿즈 자판기를 설치하였습니다. 국내카드뿐만 아니라 해외카드도 결제 가능하니 앞으로도 문화우편굿즈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23년 1분기 핫이슈 / 2023영암왕인문화축제 <봄꽃소식 느린우체통> 편지쓰기 캠페인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봄을 맞아 지역 문화행사와 연계한 편지쓰기 캠페인을 추진하였습니다. 느린우체통을 설치해 편지쓰기 체험 부스를 조성하였고, 특별히 축제용 맞춤형 엽서를 제작했습니다. 편지쓰기 캠페인에는 2천여명이 참여했습니다.
2023년 1분기 핫이슈 / 2023년 떠나요! 힐링더하기 제주연수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원장님과 우편사업, 우정문화 우수직원으로 선발된 15명과 함께
STUDIO POSA / 우체국소포 우체국 우체국쇼핑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센터가 서비스 KS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편고객센터의 이야기를 영상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STUDIO POSA / 통일 신라 신문왕의 이야기가 담긴 '소원을 불어봐 만파식적 우체통'을 교구로 제작하였습니다. 걱정을 해결해주는 만파식적 피리를 우체통과 함께 만나보세요!
CEO 청렴,소통 칼럼 / 2022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1등급' 달성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2022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최우수)을 달성하였습니다. 고위직 대상 체계화된 청렴추진 체계를 강화하였으며, 소통 및 시스템 기반 대내•외 청렴정책을 내재화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청렴문화를 기반으로 부패없는 청렴한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SA인이 전하는 힘 / 어쩌다보니 새해 첫 달을 여는 주자가 되었습니다. 지난 시간의 아쉬움은 잠시 접어두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를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정보보안센터 이남길 주임 / 
길고 길었던 코로나 19가 끝나가고 있다고 하지만 위기 상황의 경계를 늦추지 않고 안전관리팀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POSA임직원 여러분들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었던 지난 해와는 달리 올해에는 새로운 도전과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의미있는 한 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안전관리팀 권오승 주임 /  삭막했던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속 봄과는 달리 이번 봄은 좀 더 자유롭고 싱그러운 봄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주면 벌써 벚꽃이 개화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주변 소중한 분들과 봄나들이 계획도 세우시면서, 새롭게 피어나 는 꽃봉오리처럼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할 때의 설렘이 가득한 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우편혁신연구팀 김민혁 연구원
2023년 1분기 / 가치보는 포사 카드뉴스 / 2023 1월~3월호 VOL.11 / 2023년 2분기에 다시만나요!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