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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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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우체국장터의 상단 검색창 옆의 [판매관리] 메뉴를 클릭후 좌측메뉴중 [상품등록]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배송수단은 우체국택배를 기본으로 하므로, 취급가능품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록한 상품정보수정은 [등록한 상품]메뉴에서 해당상품 선택후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 A"배송전까지 판매자는 판매취소를 할 수 있으며, 판매자 판매취소시 구매자에게 단문문자서비스로 안내되고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A"환불은 거래가 취소되거나 반품완료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구매시 무통장입금\실시간계좌이체를 선택한 경우엔 고객이 등록한 환불계좌로 대금이 환불되며, 신용카드결제시엔 카드 승인상태일 경우 취소후 수일이내에 자동으로 승인취소됩니다. 이미 카드사로 매입된 경우는 매입취소처리됩니다."
  • A<반품> 판매자와 직접 연락하시어 반품사유에 대한 확인/합의 후, [마이페이지]>진행중인내역"중 "구매승인/반품요청"에서 해당내역 선택후 반품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반송비는 반송사유에 따라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상품불량/파손:판매자, 단순변심/사이즈교환:구매자 <교환> 교환은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의 합의에 의해 이뤄지며, 배송 또한 판매자와 합의 후 처리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장터"에서는 교환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A판매자가 배송처리 전까지는 구매 취소요청할 수 있으나, 2진아웃제 적용을 받습니다. - 결제가 완료되기 전에는 [마이페이지]>진행중인내역 중 "입금할 거래"에서 해당내역 선택후 구매취소요청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결제완료후엔 [마이페이지]>진행중인내역 중 "배송중에서 내역선택후 구매취소버튼이 있을 경우에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해당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배송이 진행중인 상태로 구매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 A[마이페이지]> 나의쇼핑내역 > 주문내역/배송조회"에서 구매한 내역에 대한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는 "우체국장터"를 이용한 거래내역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페이지로, 결제할 내역 및 배송완료후 구매승인/반품요청 처리를 할 수 있는 개인화 페이지입니다.
  • A"보통 판매자가 접수처리한 날짜로부터 2일 이내에 배달됩니다.(단, 공휴일 제외) - 우체국에서 실제 방문접수한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접수시간에 따라 1일이 초과될 수 있음 - 도서,산간,오지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은 지역에 따라 1일이 초과될 수 있음 - 추석,설,연말연시,접수물량이 많은 경우에 1-2일이 지연될 수 있음"
  • A판매자가 상품등록시 판매가격에 배송비를 포함시켜 등록해야 하므로 별도로 배송비를 결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착불상품은 별도표시 됩니다.)
  • A주문완료일로부터 7일이내에 입금을 완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거래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A"판매자가 상품등록시 선택한 결제수단으로 결제가능하며, 보통 현금(무통장입금 및 실시간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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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기획지원팀
  • 담당자 : 윤승현
  • 연락처 : 042-609-4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