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19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아 4회 연속 인증에 성공하였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실천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2년마다 인증 기업을 재평가합니다.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의 총 4개 평가기준에 대해 사전에 제출한 공적서 및 운영매뉴얼을 토대로 전문평가위원이 해당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심사합니다. 2013년 준정부기관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하였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우체국콜센터, 우체국쇼핑 및 우편사업을 중심으로 주요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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