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G)
- 우정문화 가치혁신과 선진 우편서비스 제공으로 국민행복과 공익실현에 기여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을 시행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의 임직원 및 그 대리인은 누구에게나 뇌물을 제의, 약속, 제공할 수 없으며, 누구에게도 뇌물을 요청, 수락, 받을 수 없도록 하며 어떠한 경우의 뇌물 및 부패에도 무관용 원칙으로 한다.
- 모든 임직원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및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임직원 행동강령, 사규 및 부패방지경영매뉴얼을 숙지하고 준수하여 부패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경감시키고, 이를 통해 청렴한 진흥원을 유지하도록 한다.
- 진흥원은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신고와 관련 신고 내용 및 내부 신고자의 신상정보는 법률상 허용 범위 내에서 비밀로 유지하며, 내부 신고자는 신고를 이유로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 어떤 종류의 부패 행위가 진흥원, 제3자 또는 대리인에 의해 고려되거나 수행되고 있다는 우려가 있을 경우 지체 없이 보고하며, 아울러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운영상의 중대한 문제가 발생하거나 준수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진흥원 규정에 따라 신속하고 엄격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한다.
- 담당부서 : 감사실
- 연락처 : 02-2036-0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