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상품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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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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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한성우편물(청첩장, 모임안내 등)을 보통우편물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제작일수와 토·일요일 및 공휴일(배달 소요일에서 제외)을 고려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종·추적이 필요한 우편물은 등기우편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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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한성우편물(청첩장, 모임안내 등)을 보통우편물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제작일수와 토·일요일 및 공휴일(배달 소요일에서 제외)을 고려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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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물 종류에 따른 배달 소요일 수
- 일반통상 : 신청한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배달 3일 이내 + 제작일 2일 이내 + 토ㆍ일요일 2일)
- 익일특급 : 신청한 다음날 배달 (12시 이전 결제 분에 한함)
- ※ 12시 결제 이후분은 하루가 더 소요됩니다.
- ※ 법정공휴일은 배달 소요일에서 추가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상품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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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형
- 원하시는 편지지, 봉투종류를 선택하여
내용을 작성하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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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형
- 고객님이 첨부하신 디자인 파일을 흑백 또는 컬러 인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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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요금 안내
- 선택형 판매가격
구분 | 1장 | 2장 | 3장 | 4장 | 5장 | 6장 | |
---|---|---|---|---|---|---|---|
선택형(소형) | 일반 | 710원 | 890원 | 1,070원 | 1,270원 | 1,450원 | 1,630원 |
등기통상 | 2,810원 | 2,990원 | 3,170원 | 3,370원 | 3,550원 | 3,730원 | |
익일특급 | 3,810원 | 3,990원 | 4,170원 | 4,370원 | 4,550원 | 4,730원 | |
준등기 | 2,080원 | 2,260원 | 2,440원 | 2,620원 | 2,800원 | 2,980원 |
- 주문형 판매가격
구분 | 1장 | 2장 | 3장 | 4장 | 5장 | 6장 | ||
---|---|---|---|---|---|---|---|---|
일반 | 주문형(대형) | 흑백 | 650원 | 680원 | 710원 | 740원 | 770원 | 920원 |
주문형(소형) | 흑백 | 520원 | 550원 | 580원 | 630원 | 660원 | 690원 | |
컬러 | 710원 | 890원 | 1,070원 | 1,270원 | 1,450원 | 1,630원 | ||
준등기 | 주문형(대형) | 흑백 | 1,930원 | 1,960원 | 1,990원 | 2,020원 | 2,050원 | 2,080원 |
주문형(소형) | 흑백 | 1,890원 | 1,920원 | 1,950원 | 1,980원 | 2,010원 | 2,040원 | |
컬러 | 2,080원 | 2,260원 | 2,440원 | 2,620원 | 2,800원 | 2,980원 | ||
- 받는분 1인당 요금입니다. - 4장부터는 우편물 중량에 따라 20원의 우편요금이 할증됩니다. - 등기통상 : 일반에 2,100원 추가 / 익일특급 : 일반에 2,600원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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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자리 우편번호 시행 관련 통상우편요금 감액 안내
- 5자리 우편번호를 사용하지 않으면 우편요금 감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근거 : 우정사업본부 고시 제 2015-75
- 내용 : 5자리 우편번호 사용 우편물에 대해서만 감액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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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기요금 할인안내
- 10통 이상 등기로 신청하는 맞춤형편지의 경우는 우편요금의 3%를 할인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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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범위 : 우편요금, 등기취급수수료
{(우편요금+등기취급수수료)*통수}*3% = 할인요금
접수 절차
전자우편 연계서비스
- 전자우편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가·공공기관(법원, 경찰청 등)에서 정기적으로 다량 발송하는 우편물데이터를 시스템으로 연계하여 제작에서 발송까지 ONE-STOP 으로 제공하는 우편서비스입니다.
(대법원 전자소송 특별송달, 경찰청 교통범칙금 고지서 등)
접수 절차
- ① 청으로 시스템 연계요청 문서발송(물량 및 연계방법 결정)
- ② 청에서 연계기관과 우정사업정보센터 연계문서 발송
- ③ 레이아웃 협의 및 개발확정(우정사업정보센터, 제작센터), 서식 협의(제작센터)
- ④ 접수우체국과 후납계약(요금납부 방법 결정, 현금/카드, 등기번호 선부여)
- ⑤ 시스템 연계 후 테스트(송수신테스트, 출력테스트, 시범운영)
- ⑥ 우편물 발송
제작수수료 안내
구분 | 규격 | 위탁수수료(원) | 비고 | ||
---|---|---|---|---|---|
봉함식 (소형봉투) |
흑백 | 기본 1장 | A4 | 90 |
|
(5장까지) | A4 | 30 | |||
칼라 | 기본 1장 | A4 | 280 | ||
추가 1장(5장까지) | A4 | 180 | |||
동봉서비스 | 기본 1장 | A4 | 20 | ||
추가 1장(5장까지) | A4 | 10 | |||
대형 봉투식 |
흑백 | 기본 1장 | A4 | 130 |
|
추가 1장(149장까지) | A4 | 30 | |||
칼라 | 기본 1장 | A4 | 340 | ||
추가 1장(149장까지) | A4 | 180 | |||
동봉서비스 | 추가 1장 | A4 | 15 | ||
접착식 | 흑백 | 단면인쇄 | A4/B5 | 60 |
|
양면인쇄 | A4/B5 | 80 | |||
칼라 | 단면인쇄 | A4 | 220 | ||
양면인쇄 | A4 | 370 |
※ 우편요금 표시: 규격(소봉투) 430원, 규격외 520원
내용증명이란?
- 내용증명이란 발송인이 수취인에게 어떤 내용의 문서를 언제 발송하였다라는 사실을 우편관서가 공적으로 증명해주는 우편서비스입니다.
- 내용증명 우편물은 등기통상으로 취급되어 배달기록을 남기고 있으며 언제 배달하였다는 것을 증명하는 '배달증명' 우편물로 발송하면 더욱 안전합니다.
전자우편, 인터넷 내용증명 서비스
- 전국 우체국 뿐만 아니라 우체국 방문없이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24시간 언제든 내용증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내용증명은 전자서명 및 위·변조방지 등을 통해 원본의 무결성을 보장하며, 전자문서 보관기간인 3년 이내 언제든지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내용문을 조회하거나 재증명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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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증명 접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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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접수방법 (www.epost.kr)
- 문의처: 우체국콜센터(1588-1300)
이용요금 안내
구분 | 단위 | 내용증명 수수료 |
---|---|---|
내용증명 | 내용문 최초 1매 | 1,300원 |
내용문 1매 초과마다 | 650원 | |
동문내용증명 | 수취인 1명(내용문서 1통) 초과마다 | 1,300원 |
열람·재증명 청구 | 해당 내용증명수수료의 반액 |
*우편요금 및 등기취급수수료에 가산
* 등기우편물이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되었을 경우 반송등기수수료(2,100원)가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우편기획팀
- 연락처 : 02-2036-0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