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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편사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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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고객센터는

우편고객센터는 2003년 우체국과 우체국소포의 민원 안내 및 우체국쇼핑의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공공부문 최초의 콜센터로 설립 되었습니다.
국. 내외 우편업무 전반의 고객응대 뿐 아니라 VOC(Voice of Customer), 국제우편물 행방조사 IMIC (International Mail Inquiry Center) 등 우편고객센터 업무 영역을 확대하여 우편서비스의 종합 민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16년 IT기술을 활용한'보이는 ARS' 구축, '17년'우체국 콜집중화 서비스'도입, '20년 우편톡(챗봇)서비스 시행에 이어 '21년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 도입 등 점진적 확대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공공기관 최초 CQ인증획득, 콜센터 서비스 품질평가 KSQI 우수콜센터로 7년연속(통산 14회)선정, 한국산업표준(KS) 고객컨택트센터 서비스 부문 인증을 16년 연속 유지하고 있으며, '22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 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KS명가'서비스 부분에 최초로선정되어 우수품질 콜센터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 국번 없이 1588-1300 (발신자부담)

운영목표

상담분야

  • 국내우편

    우편물 접수, 종적조회, 손해배상 상담 및 접수 등

  • 국제우편

    국가별 발송조건, 요금, 종적조회, EMS 접수, 국가별 통관정보(금지품 및 제한품) 등

  • 우체국쇼핑

    우체국쇼핑 접수, 상품별 정보, 반품/환불/교환, 마일리지 혜택 등

  • 무인우체국

    무인우체국 사용법, 시스템 장애 관련 등

우편고객센터 ARS 메뉴 안내 (※ 휴대폰에서 1588-1300 연결 시 채팅상담은 1번,  ARS 이용은 2번,  상담사와 통화를 원하시는 경우 ARS를 이용 바랍니다.)

우편고객센터 ARS 메뉴 안내 목록으로 1.우체국소포, EMS접수, 2.배달조회, 재배달일 및 배달장소 지정, 3.우체국쇼핑, 꽃배달, B2B, 4.우체국정보 및 우편번호, 5. 우편요금 및 접수불가품목, 6.알뜰폰, 생활정보홍보우편서비스, 7.인터넷우체국, 9.우편챗봇, 우편톡, 0.상담사 연결로 제공되어 있습니다.
1. 우체국소포, EMS 접수 2. 배달조회, 재배달일 및 배달장소 지정 3. 우체국쇼핑, 꽃배달, B2B 4. 우체국정보 및 우편번호
  • 1. 반품소포 접수
  • 2. 방문소포 접수
  • 3. EMS 접수
  • 9. 초기메뉴
  • 0. 상담사연결
  • 1. 국내우편 배달조회
  • 2. 등기통상 재배달일 및 배달장소 지정
  • 3. EMS, 국제등기우편 조회
  • 9. 초기메뉴
  • 0. 상담사연결
  • 1. 쇼핑 상품 문의
  • 2. 쇼핑 주문 접수
  • 0. 상담사 연결
  • 1. 우체국 및 우편고객센터 업무시간
  • 2. 우편번호 안내
  • 3. 우체국사칭 개인정보 수집 피해예방 안내
  • 4. 손해배상 제도
  • 5. 주거이전서비스
  • 6. 국내우편 반환 및 수취인 정보변경 신청
  • 7. 부가우편서비스
  • 8. 보이는 ARS 안내
  • 9. 초기메뉴
5. 우편요금 및 접수불가품목 6. 알뜰폰, 생활정보홍보우편서비스 7. 인터넷우체국 9. 우편 챗봇, 우편톡
  • 0. 상담사 연결
  • 1. 국내우편요금
  • 2. 접수불가품목
  • 9. 초기메뉴
  • 1. 알뜰폰
  • 2. 생활정보홍보우편서비스
  •  
  •  
  •  
  •  
  •  
0. 상담사연결
  • 1. 국내우편
  • 2. 국제우편
  • 3. 우체국쇼핑
  • 4. 인터넷우체국
  • 8. 채팅상담
평일 09:00 ~ 18:00 / 토요일·공휴일 휴무 단, 무인우체국 운영 시간 07:00~23:30 (365일 동일) *점심시간(12:00~13:00)에는 일부 서비스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7년 연속, 통산 14회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KSQI’는 전문 평가단이 실제 콜센터를 체험하며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공신력 높은 고객만족도 조사입니다.
                            이번 인증은 우편고객센터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 노력과 고객 중심 경영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우편민원 전화 집중화 서비스

  • 서비스 정의

    각 우체국으로 개별 연결되는 고객 전화를 우편고객센터로 집중하여, 전문 상담사가 고객에게 우편분야 상담을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는 서비스

  • 서비스 특징

    우편고객센터우편전문 상담 제공 가능

    고객우체국에 직접 전화하여 해당 담당자를 찾는 불편함 해소, 빠른 VOC 해결

    우체국전화응대 업무 부담 경감을 통한 본연의 업무 집중 가능 및 창구 방문 고객 서비스 증대

  • 주요연혁

    2022. 12. 우편민원 전화 집중화 서비스 전국 총괄국 운영

    2019. 7. 총괄국 30국 확대(총 80국)

    2019. 3. 총괄국 30국 확대(총 50국)

    2018. 3. 총괄국 20국 운영(총 20국)

    2017. 11. 총괄국 3국(여의도, 양천, 관악)시범 운영

    2017. 9. 우편민원 전화 집중화 서비스 운영계획 수립

  • 우체국 민원전화 우편고객센터 전환으로
    일관된 안내 및 전문적인 상담등 고객 편의 업무 효율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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