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우리의 정을 나누는 문화 우정문화

우리의 정을 나누는 문화

- 우정문화는 1884년 우정총국 개설 이래, 일상 속에서 우편, 우표, 편지 등을 경험하며 발생하는 소통 가치와 그로 인해 파생되는 예술, 문화, 교육 콘텐츠, 그리고 그것을 향유할 수있는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소외계층 대상 체험·교육프로그램으로 문화사각지대 격차를 해소하고, 우정문화가 가지는 '소통','치유','교육' 가치를 활용해 공동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언제 어디서나 향유할 수 있는 우정문화’를 목표로 대국민 우정문화 캠페인을 추진하여 ‘생활문화시대 구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정문화

전략목표 - 대국민 참여 우정문화 확산 / 전략과제 - 상생·협력 우정문화 가치 전파
전략목표 - 대국민 참여 우정문화 확산 / 전략과제 - 상생·협력 우정문화 가치 전파

핵심과제

소외계층 맞춤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 WITH US 캠페인을 통한 대국민 참여 확산 / 콘텐츠-채널 확대 및 활성화를 통한 접근성 강화
소외계층 맞춤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 WITH US 캠페인을 통한 대국민 참여 확산 / 콘텐츠-채널 확대 및 활성화를 통한 접근성 강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