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S)
- 우리는 국민 생활편의와 미래혁신을 선도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 세계인권선언 등 주요 국제인권규범을 존중하고, 사람중심 경영을 통해 근로자와 기관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선언문”을 선포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인권 가치와 원칙이 임직원의 일상적 경영활동에서 실행되고, 조직 내 관행과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인권 경영 체계 구축 등 필요한 제도와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 하나. 우리는 정기적인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여 인권 점검 실천 의무를 실행하고 그 결과를 성실히 반영하여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안전을 최우선 하며 근로자가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365일 안전한 근무환경 실현에 적극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인권이 존중되고 사람이 먼저인 우편서비스 제공에 적극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노동조합의 조직과 활동을 존중하며, 고용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경영과 사업추진 과정에서 취득하는 개인정보와 업무 관련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경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과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최대한 보장 한다.
- 하나. 우리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거래하며 협력업체가 자신의 사업 활동에서 인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 하나. 우리는 기관의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권 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 조치를 제공하며 사전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근로자를 포함한 기관의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종교, 성별, 나이, 출생지 등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 하나. 우리는 직장 내 괴롭힘, 갑질 등 비인간적 부당행위를 용납하지 않으며, 비인간적 부당행위로부터 근로자를 포함한 기관의 모든 이해관계자를 보호한다.
- 담당부서 : ESG전략팀
- 연락처 : 02-2036-0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