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고객센터
조직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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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구분 | 분야별 | 주요업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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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기획실 | 기획지원팀 | 스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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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손해배상팀 | 우편민원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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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배상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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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지원팀 | 쇼핑민원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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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우편팀 | IM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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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실 | 역량강화팀 | 교육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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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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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상담팀 | 재택/1-5상담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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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상담팀 | 채팅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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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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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운영팀 | 부평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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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및 추진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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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 현재
- 2023.01.
우체국 손해배상 처리 우편고객센터로 통합 오픈
- 2022.12.
우편민원전화 집중화 서비스 전국 총괄국 운영
- 2022.10.
2022년 ‘대한민국 KS명가’ 서비스 부문 최초 선정
- 2022.10.
ESG 사회공헌 활동 독거노인 사랑잇기 2022년 올해의 나눔천사 표창 수상
- 2022.06.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KS인증 14년 연속 획득
- 2022.05.
콜센터서비스품질평가(KSQI)우수콜센터 인증 획득
- 2022.01.
우편고객센터 ‘다함께행복’ 연중캠페인 실시
ESG경영확산을 위한 긍정적 조직문화 확산 캠페인
- 2021.10.
2021년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 '올해의 나눔천사'표창 수상
- 2021.10.
콜센터 서비스품질지수(KS-C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21.05.
콜센터 서비스품질평가(KSQI)우수 콜센터 선정
- 2021.03.
채팅상담서비스 운영
*1588-1300 ARS 채팅상담 연동
- 2021.02.
2021 우편고객센터 자존감UP 토닥토닥 연중캠페인 실시
'누구보다 반짝이는 당신, 당신은 충분히 멋진 사람입니다'
- 2020.12.
부평우편고객센터센터 오픈
*우편고객제2센터로 26명 운영
- 2020.06.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KS인증 12년 연속 획득
- 2019.07.
우체국 콜 집중화 * 80국 확대 운영
* 기존의 각 우체국 고객전화를 우체국 콜센터로 전환 연결하여 전문 상담 제공
- 2018.12.
콜센터 품질인증 CQ 3.0 인증
- 2018.06.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10년 연속 획득
- 2018.03.
우체국콜 집중화 20국 확대 운영
- 2017.11.
우편콜 집중화 시범운영
- 2017.0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 택배부문 콜센터 1위 선정
- 20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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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 2016
- 2016.10.
보이는 ARS 서비스 신설
- 2016.01.
한·중 해상특송서비스 중국 전역 확대
- 2015.04.
인터넷우체국 원격지원서비스 도입
- 2015.01.
중고휴대폰 매입 접수대행서비스
- 2014.06.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5년 연속 획득
- 2014.05.
무인우체국 화상상담서비스 지원실시
- 2013.12.
CQM 2.0 연속획득, 인증유지
- 2013.09.
알뜰폰 수탁판매 안내실시
- 2013.01.
통상우편 픽업접수 서비스 개시
- 2012.12.
국가품질경영대회 한국서비스품질 우수상 수상
- 2012.09.
우체국 Help Desk신설(전북,강원,제주청시범실시)
- 2012.08.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4년 연속 획득
- 2012.04.
KSQI 택배부문 최우수 콜센터 선정
- 20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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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 2011
- 2011.10.
2108-9895 해외고객전용 상담전화 개설
- 2011.08.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3년 연속 획득
- 2011.05.
인터넷우체국 스마트폰 서비스 개시
- 2011.02.
수화상담서비스 개시
- 2011.01.
인터넷우체국 반품택배접수 서비스 실시
- 2010.10.
인터넷우체국 국민신문고 서비스 메뉴신설 - 서비스실시
- 2010.08.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2년 연속 획득 및 CQM2.0획득
- 2009.03.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획득
- 2008.12.
2008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우수출판물대상 수상
- 2008.03.
3년 연속 공공부문 최초 CQ인증
- 2007.09.
공공기관 최초 ACS시스템 구축
- 2007.06.
KSQI(택배부분) 최우수 콜센터 인증획득
- 2007.01.
1588-1300 전국서비스 확대실시
- 2006.12.
상담사례집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수상
- 2006.03.
공공기관 최초 CQ획득
- 2005.06.
국제우편행방조사서비스(現ICC) (12명) 실시
- 2003.11.
우체국콜센터 서비스 개시 (40석)
- 2011.10.
- 담당부서 : 고객정책팀
- 연락처 : 042-609-4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