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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대통령 직속의 일자리위원회가 선정한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사례' 선정」 수상날짜 2021.01.07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2-31 17:40:52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사례 광역단체·기초단체·공공기관·민간기업 대통령직속 일자리 위원회




우편고객센터는 대통령 직속의 일자리위원회가 선정한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기관 및 우수사례' 로 선정되었습니다.


우편고객센터는 고객 응대를 통한 고객 소통가치를 창출하는 컨택센터로 

▲코로나19 감염 고위험군에 속하는 콜센터의 최우선 직원 보호를 위해 재택근무, 

▲비대면 상담서비스 등 신규서비스 도입, ▲국제적 공동 대응 등을 

통하여 268명 고용 유지 및 114명 신규일자리 창출에 힘써왔습니다.


- 코로나19 감염 ZERO, 재택근무 및 비대면 상담시스템 도입 등을 통한 코로나19 청정지역 구축

  ※ 콜센터 상담인력 268명 고용 유지 및 '20년 114명 신규채용(보훈4명, 상담직16명, 장애인특별고용2명, 보훈1명, 고졸채용4명, 단시간2명 포함)


- 고품질 대국민 서비스 지속 운영

   (KS서비스 12년연속인증, '20년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KSQI 우수콜센터 2년연속선정)


- (비대면 상담서비스 활성화) ARS 이용률 전년 대비 7.7%↑, 시나리오봇(우편톡/챗봇)상담 실적 일평균 161건 등  비대면 상담서비스 활성화

    ※ 서비스 레벨 및 상담만족도 90% 이상 수준 유지


특히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등 11개국이 속해 있는 국제 네트워크'카할라우정연합(KPG Kahala Posts Group) 화상회의를 개최하여 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 발굴에 추진하였으며 향후 빅데이터 활용 등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옴니채널 구축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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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문화기획팀
  • 담당자 : 박민정
  • 연락처 : 02-2036-0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