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모바일메뉴
모바일메뉴 닫기
검색
검색버튼
  • 고객센터
  • 조직구성도
  • 홍보영상
  • 오시는길
수상실적 - 게시글쓰기
수상실적 상세 화면으로 제목, 수상날짜, 작성자, 등록일, 링크, 내용을 나타낸다.
제목 국토부, 2020년올해 택배서비스 평가결과(개인분야) 우체국택배 '최우수' 수상날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1-08 15:07:10
2020년 택배서비스 평가 결과 일반 택배 C2C B++ 우체국 B+ CJ대한, 한진, 롯데 B 로젠 C+ 일양 C 경동 D++ 합동, 대신 D 천일 B2C A 우체국 B++ CJ대한, 한진, 롯데 B+ 로젠 C++ 경동 C+ 대신, 프레쉬, SLX, 합동, 일양 C 천일, 한샘 기업택배(B2B) A+ 경동 A+ 대신, 용마, 성화, 합동 A 고려, 일양, 동진 B++ 협동조합, 건영 B+ 한샘 C+ 천일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택배사업자 총 19개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택배 서비스 평가' 를 발표하였습니다.

택배서비스 평가는 업체별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하고 택배업체간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여 품질 향상을 도모하는 평가를 '14년부터 매년 실시하였으며, 일반국민이 주로 이용하는 일반택배 업체13개(개인 → 개인, 쇼핑몰 → 개인)와 기업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업택배 업체12개(기업 → 기업)로 구분하여 한국표준협회가 전문평가단·고객사 평가 등을 거쳐 진행하였습니다.


일반택배 분야에서는 '우체국택배'가 최우수, 기업택배 분야는 '경동택배'가 최우수를 받았습니다.

'우체국택배'상담을 진행하는 우편고객센터에서는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응대 및 민원채널(채팅상담)다각화 노력을 통해 택배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문화기획팀
  • 담당자 : 황채원
  • 연락처 : 02-2036-0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