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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문의의견

우체국콜센터사업소개

POSA 고객이 꿈꾸는 희망찬 미래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앞장 서겠습니다.

우체국콜센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품질 우편서비스 공급을 위해 출범한 우체국콜센터는 2003년 우체국과 우체국택배의 민원안내전화, 우체국쇼핑 안내를 통합하여 공공부문 최초의 콜센터로 설립되었으며, 오픈 당시 우편업무 전반의 인바운드만을 수행하였으나, EMS(Express Mail Service) 접수, VOC(Voice of Customer) 관리시스템 도입, ICC(International Customer Center) 운영, 우정서비스 고객만족도(KPCSI)조사, ACS(Auto Calling System) 도입, SMS(Short Massage Service) 및 보이는 ARS 서비스 운영, 무인우체국 화상상담 서비스, 인터넷우체국 원격지원 서비스 등 지속적인 시스템 확충과 운영프로세스 개선을 통하여 콜센터 업무영역을 확대해 공공기관 최초의 콜센터로서 선도주자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운영목표

운영목표 설명 그림

상담분야

  • 국 내 우 편

    우편물의 종류와 이용조건, 우편물의 접수, 부가우편 업무의 종류와, 종적조회 택배접수, 통상우편접수, 손해배상 상담 및 접수,각종 민원상담

  • 국 제 우 편

    국제우편서비스 선택방법, 국제우편 국가별 발송조건,국제우편에 관한 요금, 종적조회, EMS접수, 국가별 통관정보(금지품 및 제한품), 손해배상 상담 및 접수, 각종 민원상담

  • 우체국쇼핑

    우체국쇼핑/꽃배달 접수, 상품별 정보, 반품/환불/교환 상담 및 접수, 손해배상 상담 및 접수, 마일리지 혜택, 우체국장터, 우체국B2B, 제철식품 및 각종 민원상담

  • 무인우체국

    무인우체국 사용법(우편물 접수와 수령 등)에 대한 화상 상담 및 원격제어 서비스, 국내우편서비스, 무인우체국 관련 민원응대 및 통합기 시스템장애 관련 상담

고객센터 음성 ARS 메뉴 안내

  • 국번 없이 1588-1300 (유료)
고객센터 음성 ARS메뉴 안내 정보 제공
1.우체국 택배, EMS 방문접수 2.배달조회 3.우체국쇼핑,제철식품,생활마트, 꽃배달, 전통시장,B2B 4.알뜰폰, 생활정보홍보우편물, EMS 원팩
  • 1. 반품택배 접수
  • 2. 개인택배 접수
  • 3. EMS 접수
  • 0. 상담사 연결
  • 1. 우체국택배, 국내등기우편조회
  • 2. EMS, 국제등기우편 조회
  • 1. 알뜰폰 및 생활정보홍보우편물
  • 2. EMS 원팩
5.인터넷우체국 6.업무시간 및 각종 안내 0. 상담사 연결
  • 1. 국내우편요금
  • 2. 우편번호문의
  • 3. 접수불가품목
  • 4.우체국사칭 개인정보 수집 피해예방 안내
  • 5. 우체국 및 우체국콜센터 업무시간
  • 6. 손해배상 제도
  • 7. 주거이전신고
  • 8. 국내우편 반환 및 수취인 주소변경 신청
  • 13. 부가우편서비스
  • 14. 정부3.0 안내
  • 0. 상담사 연결
  • 1.국내우편
  • 2.국제우편

근무시간 안내

  •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09:00 ~ 13:00
  • 공휴일 휴무 (ARS 운영)

성수기 (탄력적 운영)

  • 평일 09:00 ~ 19:00
  • 토요일 09:00 ~ 18:00
  • 공휴일 09:00 ~ 18:00
  • ※ 우편서비스 이용 요금은 유료입니다.(일반전화 기준으로 시내요금이 적용됩니다.)
  • ※ 무인우체국 운영 시간(연중무휴) : 07:00~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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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운영기획팀
  • 담당자 : 정재균
  • 연락처 : 02-2108-0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