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고객센터
조직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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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구분 | 분야별 | 주요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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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기획팀 | 스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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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강화팀 | 교육홍보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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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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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운영팀 |
채팅상담파트 상담파트 재택상담파트 부평우편고객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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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상담팀 | 민원관리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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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SCM/EC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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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무인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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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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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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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우편팀 | IM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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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및 추진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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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 현재
- 2021.03.
채팅상담서비스 운영
*1588-1300 ARS 채팅상담 연동
- 2020.12.
부평우편고객센터센터 오픈
*우편고객제2센터로 26명 운영
- 2019.07.
우체국 콜 집중화 * 80국 확대 운영
* 기존의 각 우체국 고객전화를 우체국 콜센터로 전환 연결하여 전문 상담 제공
- 2019.05.
콜센터 서비스품질평가(KSQI) 우수 콜센터 선정
- 2019.03.
우체국콜 집중화 50국 확대 운영
- 2018.12.
콜센터 품질인증 CQ 3.0 인증
- 2018.06.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10년 연속 획득
- 2018.03.
우체국콜 집중화 20국 확대 운영
- 2017.11.
우체국콜 집중화 3국 시범운영
- 2017.11.
우편콜 집중화 시범운영
- 2017.10.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 공공기관 우수콜센터 선정
- 2017.0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 택배부문 콜센터 1위 선정
- 20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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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 2016
- 2016.10.
보이는 ARS 서비스 신설
- 2016.01.
한·중 해상특송서비스 중국 전역 확대
- 2015.04.
인터넷우체국 원격지원서비스 도입
- 2015.01.
중고휴대폰 매입 접수대행서비스
- 2014.06.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5년 연속 획득
- 2014.05.
무인우체국 화상상담서비스 지원실시
- 2013.12.
CQM 2.0 연속획득, 인증유지
- 2013.09.
알뜰폰 수탁판매 안내실시
- 2013.01.
통상우편 픽업접수 서비스 개시
- 2012.12.
국가품질경영대회 한국서비스품질 우수상 수상
- 2012.09.
우체국 Help Desk신설(전북,강원,제주청시범실시)
- 2012.08.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4년 연속 획득
- 2012.04.
KSQI 택배부문 최우수 콜센터 선정
- 20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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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 2011
- 2011.10.
2108-9895 해외고객전용 상담전화 개설
- 2011.08.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3년 연속 획득
- 2011.05.
인터넷우체국 스마트폰 서비스 개시
- 2011.02.
수화상담서비스 개시
- 2011.01.
인터넷우체국 반품택배접수 서비스 실시
- 2010.10.
인터넷우체국 국민신문고 서비스 메뉴신설 - 서비스실시
- 2010.08.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 2년 연속 획득 및 CQM2.0획득
- 2009.03.
콜센터서비스 국가표준 KS인증획득
- 2008.12.
2008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우수출판물대상 수상
- 2008.03.
3년 연속 공공부문 최초 CQ인증
- 2007.09.
공공기관 최초 ACS시스템 구축
- 2007.06.
KSQI(택배부분) 최우수 콜센터 인증획득
- 2007.01.
1588-1300 전국서비스 확대실시
- 2006.12.
상담사례집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수상
- 2006.03.
공공기관 최초 CQ획득
- 2005.06.
국제우편행방조사서비스(現ICC) (12명) 실시
- 2003.11.
우체국콜센터 서비스 개시 (40석)
- 2011.10.
- 담당부서 : 역량강화팀
- 담당자 : 김지영
- 연락처 : 042-609-4031